티스토리 뷰

 

파랑주의보 줄거리 

 

제목 : 파랑주의보 (My Girl and I,2005)

국가 : 한국

장르 : 로맨스, 드라마

 

파랑주의보 (My Girl and I, 2005)는 고2 동갑내기 친구인 수호와 수은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수호와 수은은 중학교 때부터 알고 지내온 사이입니다. 수호는 공부도 그럭저럭, 외모도 그럭저럭하며 속은 깊고 착하지만 평범한 학생입니다. 그에 반해 수은은 학교 내 모든 남학생들이 좋아하는 아름다운 여학생입니다. 하지만 수은에게도 짝사랑의 상대가 있었는데, 바로 수호였습니다.

 

 

오랫동안 수호에 대한 짝사랑을 품었던 수은은 어느 날 수호에게 관심을 표현하기로 마음 먹습니다. 수은은 수호와 함께 다니게 되면서 전교생들은 충격에 휩싸이고, 수은을 짝사랑했던 남학생들은 질투로 분노의 주먹을 휘두릅니다. 하지만 수호는 수은이 자신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수은은 수호를 위해 먼저 사랑 고백을 합니다. 그리고 음성 사서함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전합니다. 수호는 수은의 고백에 마음이 설레고, 그 날 밤 첫사랑의 설렘을 느끼게 됩니다. 이후 수호와 수은은 공식적으로 커플이 되어 천천히 사랑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어느 날 친구들의 도움으로 섬 여행을 떠나게 된 수호와 수은은 예상치 못한 사건들을 겪으며 사랑이 더욱 깊어지고 아름다워짐을 느끼게 됩니다.

 

 

파랑주의보 출연진/캐릭터 소개

 

감독 전윤수
주연 차태현(김수호)
주연 송혜교(배수은)
조연 송창의(종구)
조연 김신영(수호 동생)
조연 이순재(김만금)
조연 박효준(오성진)
조연 김영준(혜성)
성우 이문세
성우 옥주현
특별출연 김해숙(수호모)
특별출연 김지영

 

 

파랑주의보 리뷰/후기

 

이 영화는 리메이크를 왜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개봉 주의보 스티커를 붙여주고 싶은 수준입니다. 고2 크리스마스 때 커플로서 처음으로 보게 된 영화였습니다. 옆자리에 애인과 함께 앉아 영화를 보게 되어 너무 설레었고, 팝콘을 얻으려다 손끝이 닿을까 봐 긴장해서 영화의 일부분을 놓치고 말았습니다. 마시는 콜라 때문에 화장실에 가고 싶었지만 부끄러워서 참았고, 집중하다가 영화의 뒷부분도 놓치게 되었습니다. 모호하지만 항상 웃게 만드는 추억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멜로 영화에서 계속해서 나타나는 차태현의 자기복제 같습니다. 원작은 사랑에 대한 이야기뿐만 아니라 죽음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다루는 작품입니다. 남겨진 사람들이 떠난 사람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이 작품은 평범하고 촌스러운 작품으로 남아 있습니다.

 

 

송혜교의 팬들조차도 이 작품을 보는 것보다 송혜교의 피처폰 광고를 보는 것이 더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일본 영화는 생각할 필요가 없는 것이 장점인지 단점인지 모르겠습니다. 여러 작품에서 차태현은 여전히 차태현이었고, 송혜교의 영화 데뷔는 처음부터 혼란스러웠습니다. 타조알 김영준, 아직 데뷔하기 전의 김윤석, '헤어질 결심' 외에도 이 작품은 김신영의 데뷔작이라는 것이 놀라웠습니다.

 

음악은 그냥 노래방 배경 화면처럼 들려주었습니다. 한 줄 평은 배경 말고는 볼 게 없는 파랑 주의보입니다. 기억에 남지 않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보긴 봤지만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파랑주의보 결말

 

로맨스, 드라마 파랑주의보는 고2 동갑내기 친구인 수호와 수은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수호와 수은은 중학교 때부터 알고 지낸 사이이며, 수은은 얼굴도 예쁘고 인기 있는 반면에 수호는 그렇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은은 수호에게 짝사랑을 하게 되고, 어느 날 수호에게 작심한 마음을 내보이게 됩니다. 이로 인해 전교생들은 충격을 받고, 이전에 수은을 좋아했던 남학생들은 질투어린 시선을 보냅니다.

 

 

하지만 수호는 수은이 자신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그리고 수은은 먼저 수호에게 사랑 고백을 합니다. 수은은 음성사서함을 통해 감정을 전하고, 수호는 그 고백을 듣고 첫사랑의 설렘을 느끼게 됩니다. 이후 수호와 수은은 공식 커플로 사귀며 첫사랑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어느 날, 친구들의 도움으로 섬 여행을 떠나게 되는데, 이 여행을 통해 수호와 수은은 더욱 사랑이 깊어지고 있음을 느끼게 됩니다. 이 작품은 첫사랑의 설렘과 아름다움을 그린 로맨틱 드라마로, 사랑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